영적 성장의 길

읽을 거리 2009년 12월 15일 10시 38분 By ucandoit
영적 성장의 길

제목
: 영적 성장의 길
원제: A Resilient Life: You Can Move Ahead No Matter What
저자: 고든 맥도날드 (Gordon MacDonald)
역자: 홍종락
출판: 두란노
ISBN-10: 8953105684

 대학교 1학년때(이제 십수년 전이네요. 아, 세월이란~ ㅜ.ㅜ) 처음 고든 맥도날드의 책을 접한 후 이 분의 책을 5~6권 정도는 읽었던 것 같습니다. 그 중 이 책은 이미 필독서의 반열에 올라선 '내면세계의 질서와 영적 성장' 이후로 가장 강렬한 여운을 남겨준 책이었습니다.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 이 책을 통해 교훈과 도전을 받게 됨에 대해 너무 감사하고 있습니다.

 이 책의 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장거리 육상 경기와 같은 인생을 끈기 인게 성공적으로 완주하기 위한 지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저자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나씩 끄집어내어가며 간결하고 명확한 교훈을 하나씩 하나씩 쥐어줍니다. 책의 대부분은 고든 맥도날드 자신의 살아온 경험과 구체적인 사건들을 바탕으로 쓰여져 있습니다. 회고적 성격도 강하며 그만큼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공감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. 마치 사회 생활에서 방황하며 당혹감에 둘러싸인 젊은 아들에게 따뜻하게 조언해주는 아버지의 말씀과 같은 느낌입니다.

 각 장은 명확한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어서 하나씩 곱씹으며 매일매일 읽어 나가기 좋습니다. 각 장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.

이 책의 목차 보기..

저는 각 장마다 소개되는 고든 맥도날드의 자전적인 이야기들이 너무 좋았습니다. 그가 들려주는 실제의 유익한 경험담들은 자칫 뻔하고 따분할 것 같은 각 장의 주제들에 진정성과 깊은 설득력이 되어 주었습니다. 이 책을 다 읽은 후에 저는 이 책을 제 삶의 지침서 중 한권으로 기꺼이 삼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
 이 책의 몇몇 내용은 크리스천이 아니더라도 쉽게 공감하고 교훈으로 삼을만한 내용들이었습니다. 그만큼 이 책의 내용은 실질적입니다.

 "크리스천으로서 이 세상을 어떻게 살아나가야 할까?", "지금 내가 사는 이 모습은 과연 모범적인 크리스천의 모습일까?", "무언가 삶의 재정리가 필요하다, 지금의 모습은 잘 모르겠지만 잘못된 것 같다." ... 이런 방황의 느낌을 가져본 모든 크리스천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. 이 책을 읽는 데 그리 깊은 신앙적 배경이나 경력(?), 지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.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지만, 그 메시지의 심오함은 큽니다.

참고가 될만한 이야기 보기..

2009년 12월 15일 10시 38분 2009년 12월 15일 10시 38분

트랙백 주소 :: http://guseongwoo.com/trackback/1052